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by 파라크래프트 2023. 5. 10.

계좌 복구 프로젝트

라기에 그닥 활동은 없지만..

JW중외제약 청산


 

오랫만에 작성하는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포스팅입니다.

현재까지 시장이 쉽지 않다 - 어렵다는게 아니라 쉽게 벌기 어렵다 - 라고 생각을 하기에 계좌의 밸런스를 맞추어가기 위한 할동임을 먼저 밝힙니다.

목적은 수익 종목들을 큰 욕심내지 않고 흐름이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빠르게 익절을 하고, 다음 흐름을 보일 것 같거나 가지고 있는 예수금으로 물타기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종목을 추가 매수하여 계좌를 운영하기 좋은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소액 들고 있던 JW중외제약이 최근 시세를 주었고, 더 갈수도 있지만 약간의 수익으로 전환된 상태에서 한번 쉬어가거나 꺾일 것 같아서 어제 청산을 하였습니다.

오늘 내릴거라 생각하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어제 바쁜 날이어서 하루 늦게 포스팅을 합니다.

JW중외제약 일봉ㅊ차트

 

 

 

JW중외제약이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패밀리(리바로, 리바로젯, 리바로브이)와 종합영양수액제 위너프의 매출이 성장한 덕분이다.

 

https://www.moneys.co.kr/news/mwView.php?no=2023051014511633793 

 

JW중외제약,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영업익 52%↑ - 머니S

JW중외제약이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패밀리(리바로, 리바로젯, 리바로브이)와 종합영양수액제 위너프의 매출이 성장한 덕분이다. JW중외제약은 10일 잠정실적

www.moneys.co.kr

 

JW중외제약은 파스 브랜드 ‘노펜’의 신제품 ‘노펜 마사지겔 핫’, ‘노펜 마사지겔 쿨’(사진)을 출시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0510000681 

 

<신제품·신기술>JW중외제약, 롤온타입 ‘노펜 마사지겔’ 2종

JW중외제약은 파스 브랜드 ‘노펜’의 신제품 ‘노펜 마사지겔 핫’, ‘노펜 마사지겔 쿨’(사진)을 출시했다. 노펜 마사지겔 핫은 고추추출물과 캠퍼 등이 온찜질과 같은 온열감을 부여한다.

biz.heraldcorp.com

 

 

단기간의 뉴스를 살펴보면 신제품 출시가 있었고, 오늘 1분기 실적이 역대 최대라는 뉴스가 떴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봐야겠지만, 오늘 눌리는 건 실적 뉴스와 오늘 장이 전체적으로 눌리면서 추가 상승을 못한거 같네요

 

 

최근 흐름이 좋아 보입니다. 22,000원을 깨지 않는다면 다시 사거나 추매를 하고 싶지만.. 계좌 정상화가 더 큰 목적이기에 예수금을 소액 확보해서 다른 종목의 평단가를 낮춰보겠습니다.

 

 

이제 8종목 남았네요. 가장 큰 비중의 두세 종목이 나와줘야 빠르게 돌릴 수 있을텐데,

뭐 어쩔 수 없죠.

지금 할 수 있는 액션을 취해보겠습니다.

 

현재 보유 종목 및 수익율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