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2024년 8주차 현황

by 파라크래프트 2024. 2. 25.

 

앤씨앤(092600), 테고사이언스(191420), EDGC(245620)

큰 손실을 보고 있던 세종목이 동시에 반등한 한 주였습니다.

 

 

앤씨앤은 주중 상한가 진입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앤씨앤 일봉 차트

 

주요 내용들은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앤씨앤은 영상처리 반도체 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뉴로모픽 반도체, 시스템반도체, 자율주행차 등의 테마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뉴로모픽 반도체 테마가 강세를 보이면서 앤씨앤의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로모픽 반도체란 인공신경망을 모방한 반도체로, 인공지능(AI)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뉴로모픽 반도체는 기존의 반도체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저전력 소모와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뉴로모픽 반도체는 스마트폰, 자율주행차, 로봇,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앤씨앤은 뉴로모픽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팹리스 업체로, 국내외 기업과 협력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앤씨앤은 지난해 12월에 미국의 뉴로모픽 반도체 기업인 브레인칩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올해 1월에는 삼성전자와 뉴로모픽 반도체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앤씨앤은 올해 2월에는 미국의 반도체 기업인 인텔과 뉴로모픽 반도체 관련 기술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앤씨앤은 뉴로모픽 반도체 테마주로, 매일경제 증권에서는 앤씨앤의 주가가 2,000원을 돌파하면서 기술적 분석에 따라 상승추세가 확립되었다고 평가했습니다1. 또한, 앤씨앤은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00원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앤씨앤의 매출액은 2023년 4분기에 1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2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00% 하락했습니다. 앤씨앤의 시가총액은 1,440억원이며, 주당순이익은 -1.06원입니다
서울경제에서는 앤씨앤의 수급동향과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습니다3. 앤씨앤은 오늘 23일에는 개인 투자자가 734.2억원 순매수하며 테마 상승세를 주도했으며, 외국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는 각각 -1.5억원, -0.7억원 순매도했습니다3. 서울경제는 앤씨앤의 주가 상승이 장기적인 투자가치를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하며, 뉴로모픽 반도체 사업의 성장 잠재력과 글로벌 파트너십의 시너지 효과를 강조했습니다3.

 

 

<코>앤씨앤, 상한가 진입.. +29.85% ↑ | 서울경제 (sedaily.com)

 

<코>앤씨앤, 상한가 진입.. +29.85% ↑

증권 > News봇 뉴스: 오전 9시 10분 현재 앤씨앤(092600)이 +29.85% 오른 2,675원(▲615)으로 장중 상한가에 진입했다. 거래대금은 87억2,807만, 거래...

www.sedaily.com

 

 

 

 

그리고 연말쯤 한번 큰 상승을 주고 조정을 받고 있던 테고사이언스도 한주의 마지막 날 큰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일봉 차트

 

내용을 좀 찾아보니..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의 임상 3상 결과가 성공적이었다는 뉴스가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고... 또한, 제약/바이오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였고, 외국인이 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테고사이언스는 VI가 발동되는 등 강력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임상 3상 '성공' (edaily.co.kr)

 

테고사이언스,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임상 3상 '성공'

테고사이언스(191420)의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임상 3상을 성공했다.테고사이언스는 13일 눈밑주름(비협골고랑)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시판 중인 첨단바이오의약품 로스미르(개발명:

www.edaily.co.kr

 

 

 

다른 종목에서도 유상증자를 받았었는데.. 최근 유상증자를 받고 애 먹이는 EDGC도 다행히 추가 하락하지 않고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EDGC 일봉 차트

 

 

내용들이 영 심상치 않습니다.

아무래도 올 봄에 주식시장에 계속 붙어있을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잘 봐야할 것 같습니다.

 

 

EDGC, 유증 참패에 채권자들 눈치 게임 끝…상환 요구 쇄도 (edaily.co.kr)

 

EDGC, 유증 참패에 채권자들 눈치 게임 끝…상환 요구 쇄도

유전체진단업체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주주우선공모 유상증자 흥행에 참패하면서 사채권자들의 눈치 게임도 종료됐다.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에 사채권자들의 상환 요구가 빗발치기 시

www.edaily.co.kr

 

 

 

 

 

그리하여 현재 세 종목의 수익율은

앤씨앤은 -56.51%,

테고사이언스는 지난번 실수로 매수 후 조금 아래서 전량 재매수 하여 -41.89%

EDGC는 -67.79% 입니다.

 

일전의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자주 해왔지만..

계좌 회전을 못시키는 상황에서 개인적인 이유로 자금을 더 넣지 못하기에  수익나는 종목만 익절을 하는 중 입니다.

이제 다섯 종목이 남았고,

이 종목들도 청산해가는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보겠습니다.

왠만하면 수익 청산하고 나올 예정이지만,

종목의 존폐 위기가 온다면 망설임 없이 손절도 합니다.

 

다섯 종목 중에 최소 2~3 종목을 정리한 뒤부터,

추가매수 또는 새로운 종목 발굴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원화 채굴을 열심히 해서  회전율을 높여보려 했는데, 쉽지 않네요 ㅎㅎ

 

그럼 다들 꽃샘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