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연금계좌] 2024년 9주차.. 3월 진입

by 파라크래프트 2024. 3. 3.

매주 진행 상황을 업데이트 하는 개인 연금 계좌 현황 입니다.
(ETF만  가능하고 레버리지나 인버스 그리고 개별 종목은 매수가 되지 않습니다.)
단기간 큰 수익율을 보는 것보다 5년 10년 뒤까지 계좌를 두 배 이상 만들거나 배당금을 꾸준히 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4년도 벌써 9주차를 마무리 하였는데요
 
오늘은 매번 PC에서 작성하다가 모바일로 로그인해서  캡처한 내역을 추가하기가 귀찮아서 HTS를 설치해봤습니다.
그간 종목별로 차트를 캡처하지 않은 이유도 번거로워서인데, PC로 작성시에는 이제 추가해볼 수 있겠습니다.
연금계좌로 사용하는 곳은 KB증권사 입니다.
그간 키움, 우리투자(지금은 어딘가 인수 되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SK, 대신, 이베스트 등을 써왔었는데 KB증권은 처음 사용해보네요
모바일에서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하단 메뉴 사용자 설정도 가능하고 HTS도 꽤 깔끔한 인상입니다.
아직 KB에서는 연금계좌만 운영하고 있기에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향후 국내외 해외주식 등도 개설을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주중에 살짝 추가 매수를 일부 한 것 제외하고는 크게 달라진건 없습니다.

연금 계좌 실시간 잔고 현황

 
 
HTS를 설치했더니 이렇게 일주일간 거래 내역도 편하게 캡처가 가능하네요
이번주는 거의 계좌를 크게 늘리지 않고 유지를 한 것 같습니다.
 

2024년 8주차 거래 현황

 
 
 
돌아오는 주 부터는 TSE일본리츠는 반등을 이어가는지 확인하고 매수하겠습니다.
인터넷TOP10과 게임TOP10은 불타기를 조금씩 해와서 평단이 많이 높아졌는데..  개인적으로는 현재 시세에서 대략 50% 정도의 수익은 보고 팔 예정입니다. 뭐.. 그때까지 ETF에 포함된 일부 종목에선 배당도 나오고 하겠죠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는 흐르지를 않아서 많이 더 사지를 못했네요
테슬라의 비중이 생각보다  많지 않지만 흐름상 $200을 지켜줘야 하기에 흐름 지켜보면서 불타기를 이어가보겠습니다.
 
 
 
 
어찌되었건..
2024년 2월에도 손절 없이 계좌의 1% 조금 안되게 계좌를 늘렸습니다.
배당 받았던거까지 하면 계좌 1% 늘렸겠네요

 
출금을 할 수 없는 개인연금 계좌니까
72의 법칙에 따라 적어도 6년마다 계좌가 2배씩 늘어나겠네요..
절반으로 줄여볼 생각인데 ETF만 거래가 되니 쉽지 않습니다 
 

 
 
 
꽤 추웠던 3월 1일 과 2일을 지나서 오늘은 날이 제법 따뜻해졌습니다.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고
성투하는 나날 되세요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