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외신] 5월 2일 : 유가 및 귀금속 등 해외 뉴스

by 파라크래프트 2022. 5. 2.

연준 회의가 임박함에 따라 금, 은 가격 하락


월요일 귀금속 가격은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 결정이 임박함에 따라 하락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5월 3일 열리는 FOMC에서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인플레이션 수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한 이러한 결정은 귀금속, 특히 금의 매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금은 동부 표준시 오전 07:08에 0.90% 하락하여 온스당 $1,879.73에 거래되었습니다. 1분 후 은은 0.24% 하락하여 온스당 22.71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동부 표준시 오전 7시 10분에 팔라듐은 1.69% 하락하여 $2,281.92에 거래되었습니다. 한편 플래티넘은 0.34% 추가되어 동부 표준시 오전 7시 11분에 온스당 $941.89에 판매되었습니다.

 

 

 

 

중국 경제에 대한 우려 속에 유가 하락

 

 

월요일 유가는 세계 최대 석유 수입국인 중국의 경제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와 유럽연합(EU)의 공급 차질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하락했다.

WTI는 3% 이상 하락했고 브렌트유도 거의 같은 폭으로 그 뒤를 따랐습니다.

6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는 동부 표준시 오전 11시에 3.38% 하락한 배럴당 $101.82에 거래되었습니다. 1분 후 7월 재고용 브렌트유는 배럴당 104.60달러로 2.94% 하락했습니다.

 

 

 

 

 

키예프 주재 미국 대사관, 5월 말까지 문 열 예정

크리스티나 크비엔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관 주재 대리는 월요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는 조건이 적절하다면 5월 말까지 키예프에 있는 대사관을 재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일부 국가에서 이미 대사관을 우크라이나로 이전했을 때 크비엔은 "보안 전문가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이 우리가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하면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상황은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의회 대표단을 이끌고 키예프를 방문하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한 지 몇 시간 만에 나온 것입니다. 미 국무부의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대사관 재개관이 임박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C: Apple은 시장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남용했습니다.

 

 

유럽연합 반독점 당국은 월요일 애플이 모바일 지갑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남용했다는 잠정적 견해를 형성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성명서에서 모바일 지갑 앱 개발자가 자사 솔루션인 Apple Pay의 이점을 위해 기기에서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액세스하는 것을 제한하는 Apple의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마그레테 베스타게르(Margrethe Vestager)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애플이 애플 기기에서 경쟁 모바일 지갑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술에 대한 제3자의 접근을 제한했다는 징후가 있다"면서 "애플이 경쟁을 제한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자체 솔루션인 애플페이의 장점. 확인될 경우 우리 경쟁법에 따라 불법 행위가 된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