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외신] 미국 금리 인상 결정

by 파라크래프트 2022. 5. 5.

 

 

미 연준은 수요일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연준은 6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대차대조표 축소를 예상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는 매월 300억 달러의 국채와 175억 달러의 모기지 담보부 증권을 줄이는 것이 포함되며 한도는 600억 달러로 해제됩니다. 3개월 후 각각 350억 달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원회는 충분한 준비금 체제에서 통화 정책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시행하는 데 필요한 양만큼 증권 보유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 위원회는 규모 축소에 대한 접근 방식의 세부 사항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경제 및 금융 발전에 비추어 대차 대조표"라고 성명서는 읽었다.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은 수요일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너무 높다고 말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의 20년 만에 가장 큰 금리 인상 이후 기자회견에서 "노동시장은 극도로 빡빡하고 인플레이션은 너무 높다"면서 "미국이 물가상승률을 낮추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강력한 노동 시장 조건의 지속 기간을 갖는 것."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은 수요일 0.5% 추가 금리 인상이 "다음 연준 회의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은 수요일 기자회견에서 기준금리를 75bp 인상하는 것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경제 및 금융 상황이 우리의 기대와 일치하는 방식으로 진화한다고 가정할 때, 위원회에서는 다음 두 차례 회의를 위해 추가로 50bp 인상이 테이블에 있어야 한다는 넓은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60, 90일 전에 미리 지도를 하려고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환경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Powell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한 달 동안의 독서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인플레이션이 우리에게 더 많은 위안을 주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증거를 보고 싶습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수요일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 통화정책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경제가 강하고 경기 침체에 가깝거나 취약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경제 활동이 일시적으로 둔화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회복세가 "확실히" 팬데믹 이후 기간만큼 강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해외 뉴스를 번역기로 번역해서 가져온 것이라 표현이 조금 부자연스럽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