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by 파라크래프트 2022. 7. 24.

물가 상승에 대한 고점 도달 여부

경기침체가 먼저냐 인플레이션이 먼저냐

이번주 FOMC의 방향은..?


 

계좌 복구를 위한 기록 정리의 시간입니다.

수익 전한되었던 두 종목이 다시 약간 하락하면서 마이너스가 되었네요

 

 

 

 

FOMC에서 유도한 첫번째 변화 - 인플레이션 - 가 자산의 격차를 가져온 뒤로 이제 경기침체를 불러오려고 하고 있습니다.

달러 인덱스가 6월에 최고점을 찍은 후, 유럽 11년만의 금리인상 효과에 의해 상승을 멈추고 숨고르기를 하고 있습니다만.. FOMC에서 금리를 빅스텝, 자이언트 스텝, 울트라 자이언트 스텝 중에 어떤 정책을 펼칠 것인지 나와야 방향성을 잡을 것 같습니다.

 

미국 달러 지수 일봉 차트

 

 

우리나라시간 기준으로 우리장이 끝난 지난 토요일 새벽에 나스닥 지수가 하락으로 돌아섰습니다.

12,400 포인트를 넘겼던 지수는 그 이하로 떨어졌는데요. 월요일 우리장에도 영향을 조금은 줄 것 같습니다.

 

나스닥 지수 차트

 

기준 금리가 엄청난 상승 속도를 가져오고 있기에, 소비가 위축되고.. 그에 반면 체감 물가는 여전히 높습니다. 그리고 각 기업의 재고가 증가하고 있고.. 미리 미리 준비를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네요.

 

 

 

세계보건기구(WHO)가 70개국에서 발병 사례가 확인된 원숭이 두창 감염 사태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언했다. PHEIC는 WHO가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공중 보건 경계 선언이다. PHEIC가 선언되면 WHO가 질병 억제를 위한 연구와 자금 지원, 국제적 보건 조치 등을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된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723044451088?input=1195m 

 

WHO, 원숭이 두창에 국제적 보건 비상사태 선언(종합) | 연합뉴스

(제네바=연합뉴스) 안희 특파원 = 세계보건기구(WHO)가 70개국에서 발병 사례가 확인된 원숭이 두창 감염 사태에 대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

www.yna.co.kr

 

 

이제 진정한 혼돈의 시기가 올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부채가 꽤 있는데.. 이런 시기에 대응을 잘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며, 걱정이 되긴 시작합니다.

거래하는 종목들은 국내 개별주 기준이기에 시장만 진정되면 움직일 가능성이 높지만 이 시장이 언제 진정되려나 싶네요..

 

 

소액 시험삼아 사본 APPLE, NVIDIA 두 종목은 꽤 많이 회복되었고, 6월부터 분할 매수 시작한 나스닥 추종 국내 상장 ETF는 5% 이상 수익권에 도달했습니다. 

캡쳐하기가 번거로워서 간단히 기록만 하고 지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날씨가 비교적 선선한데 건강 관리 잘 하시고 대응을 잘 하는 나날 되시길 바랍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