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앤씨앤(092600)

by 파라크래프트 2022. 7. 3.


계좌 복구 프로젝트...
주식 계좌가 조금씩 흐르는 상황에서 날씨까지 더워지니 포스팅 의욕이 작아지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시작해 봅니다.

계좌 현황


우선 계좌는 전체적으로 지난 주말 대비 더 악화된 상황입니다.
추가로 종목명을 공개하는 앤씨앤(092600)은 주중에 수익 전환을 기대했으나 급락하며 마감하여 종목명을 오픈하며 내용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20% 이하로 들어오면서 수익전환 되면 계좌 운영에 숨통을 틔워줄거라 생각해서 그런지 조금 더 아쉽습니다.

앤씨앤(092600) 일봉 차트

목요일까지만 하더라도 저항선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이며 기대감을 주었습니다.
자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넥스트칩(396270)의 모회사 앤씨앤(092600)의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핵심 사업부의 물적분할 및 상장으로 모회사의 지분 가치 희석 우려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출처 :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132145&inflow=N

(특징주)앤씨앤, 자회사 넥스트칩 물적분할 후 상장에 '급락'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넥스트칩(396270)의 모회사 앤씨앤(092600)의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핵심 사업부의 물적분할 및 상장으로 모회사의 지분 가치 희석 우려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

www.newstomato.com


LG화학에서 배터리 부분이 분리되었을 때 상황과 유사하게 진행이 되는걸까요, 막상 물적 분할 되었을 때 양호했는데 넥스트칩이 상장하는 날 급락을 해버렸네요.
기업의 연간 실적도 그리 좋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약간 난감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넥스트칩과의 연결 재무상태와 기업 자체의 수익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고 대응을 하던지 해야할 것 같군요.


시장상황 가볍게 살펴보면 우선 나스닥은 수시로 반등을 해주고 있지만, 아직 하락 흐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일봉 차트

의미있는 반등을 하고 지지하는지 잘 확인을 해야 시장의 움직임이 하락을 머추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달러 인덱스와 마찬가지로 달러/원 환율도 다시 한번 최고점에 인접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지수를 견인하는 종목들은 상승이 어렵고 하락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달러 환율



우선, 코스피 대표 종목 삼성전자.. 역시 57,000원대를 하향 돌파하며 신저가를 보여줬네요

삼성전자 일봉 차트


일전 포스팅에서 언급을 했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지인들에게 역시 57,000원에서 47,000원 정도 가격이 오는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 일봉 차트

카카오 역시 지난 저점을 깨고 저가를 갱신하였습니다.

현대차 일봉 차트

어떻게 보면 미래 성장성을 좋게 보았던 현대차가 그나마 지지선을 뚫지 않고 버티고 있는 형태입니다.

이렇게 우리나라 지수를 견인하는 대표 종목 중 일부도 살펴보았습니다.
기아차는 차트를 올리지는 않았지만 가장 양호한 모습이네요.

아이오닉6를 필두로 한 현기차 그룹이 어떤 실적을 보여주느냐에 따라 관련 종목은 하락을 멈출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좋지 않으니 이 뜨거운 여름은 잠시 시장어세 물러나 관망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이 여름 더위와 폭우와 시장 속에서 잘 견디시길 기원드립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