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주식] 관심종목 리뷰 - 한국전자금융(063570)

by 파라크래프트 2021. 3. 6.

관심종목 리뷰

한국전자금융(063570)


 

 

한국전자금융이 드디어 움직였습니다

(물론 2월 말이었지만..)

그래도 포스팅 한지 얼마 안되고 움직여서 좋네요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주식] 관심 - 한국전자금융(063570)

 

[주식] 관심 - 한국전자금융(063570)

오늘 하루 종일 바빠서 제대로 못봤는데, 무슨일이 있었나요 라고 찾아보니 일단 FOMC 경계감 뉴스가 많습니다. 아마도 한번의 큰 변동성이 있겠지만, 지금은 닥공의 시기 아닙니까 "직장인, 자영

paracraft.tistory.com

 

 

뉴스를 살펴 볼까요

 

 


우리카드뿐만 아니라 신한·KB국민카드도 지난해 2월부터 한국전자금융 등 ATM·CD 운영업체의 요구에 따라 수수료를 1000원으로 올린 바 있다. 이같은 수수료 인상은 10여년만이었다. 이어 하나카드는 지난해 9월부터 코리아세븐, 한네트, 청호이지캐쉬, 에이티엠플러스가 운영하는 ATM·CD의 현금 인출·이체 수수료를 기존 800~900원에서 1000원으로 인상했다. ATM·CD 수수료는 모두 운영사가 가져간다.





국내 키오스크 시장에서 큰 규모로 꼽히는 업체 중 한 곳인 한국전자금융의 지난해 키오스크 매출액은 200억원 규모다. A업체 관계자는 "(삼성과) 기본적인 체급 차이가 비교가 안 된다"면서 "키오스크 시장은 진입장벽이 높지 않아 과거 포스(POS)를 만들던 업체들이 많이 들어와 있다"고 말했다





화폐·자동화기기 관련주 한국전자금융도 강세다.
2000년 한국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한국전자금융은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이다.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 주차장의 위탁관리 및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KIOSK)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두고 있다.

 

 

 

욕심 조금 내면 만원까지 보고 싶습니다 :)

 

한국전자금융 일봉 차트

 

 

 

개인 투자와 지인들을 위한 기록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