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

by 파라크래프트 2021. 12. 5.

익절하고 남은 종목들

이제 복구를 시작할 시점이네요

내년 봄까지 얼마나 복구할지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주식관련
아니 계좌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2020년에 비해 2021년은 일반 개인분들에게는 쉽지 않은 장이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올해 입원 등 신변의 변화로 인해서 제대로 매매나 계좌운영을 하지 못했었는데요

포스티에 종종 총알부족으로 신규 종목 관심만 보이고 놔둔다고 언급을 했었습니다.
그 덕에 플리토를 비롯해 몇 종목을 아쉽게 놓쳤네요..

특히 별개의 투자를 위해 주식 계좌에서 수익나는 족족 전부 출금을 했더니
남은 계좌의 종목들은 죄다 마이너스 입니다.
(물론 일부 욕심을 내다가 다시 하락한 종목도 있어요)

10개 종목 중에 현시점 3개 종목을 제외하고 -30%를 넘어갔습니다.
남은 종목도 마이너스인 상태인데요

계좌의 총 매입금액은
제가 원래 거래하는 총액의 40% 정도네요
60%를 다시 충전할 예정이고
그렇게 되면 계좌 현금 비중이 60%정도 될 거에요

이녀석을 가지고 복구해서 나오는 과정도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현재 계좌의 종목들은 원래 비중의 100$를 초과한 종목은 하나입니다.
크게 먹으려다가 평단 이상 왔을 때 초과분을 정리하지 않았더니 -29% 중..
두번째 비중은 70%
세번째 비중은 60%
네번째 비중은 45%
그 외에는 전부 30% 미만이니

충전을 하면서 탈출할때마다 종목명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주말 되세요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