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국내 주식] JW중외제약 (보유 중)

by 파라크래프트 2023. 2. 20.

JW중외제약(001060)

흐름이 좋은 보유 종목

그냥 다시보기


 

그냥 다시 돌아보는 보유 종목들 중 오늘은 JW중외제약(001060) 입니다.

보유 종목 중에 좋은 흐름이 보이고, 본전에 빠르게 올 것 같아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기록해 봅니다.

 

JW중외제약(001060)

 

 

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한 기업 실적 분석 내용에서 연간 기준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516, BPS 9,216, PER 42.28, 업종PER 80.41, PBR 2.37, 현금배당수익률 1.45%

 

그외에 뉴스는 무엇이 있을까요..

 

JW중외제약은 최근 독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머크)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의 원료의약품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머크는 신약 개발 초기 단계에서 화학 물질 합성방법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제시하는 AI인 ‘신시아’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 제약사 중 머크의 신시아를 적용한 곳은 JW중외제약이 처음이다.

이제 신약 개발도 AI 시대…‘물질’ 발굴부터 ‘합성'까지 뚝딱 | 중앙일보 (joongang.co.kr)

 

이제 신약 개발도 AI 시대…‘물질’ 발굴부터 ‘합성'까지 뚝딱 | 중앙일보

JW중외제약 측은 20일 이에 대해 "그동안 신약 연구에 집중됐던 AI 적용 분야를 원료합성 연구로 확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약 연구가 특정 질환에 대한 신약 물질 화합물(분자구

www.joongang.co.kr

 

 

JW중외제약이 2003년 일본 쿄와-닛산화학으로부터 도입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바로는 2021년에 78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 830억원을 기록한 바 있어 JW중외제약 최초로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한 의약품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JW중외제약은 리바로를 기반으로 에제티미브를 결합한 이상지질혈증 2제 복합제인 개량신약 리바로젯을 개발하기도 했다.

 

지난해 매출 1천억원 이상 의약품 7품목…국내 제약사 제품은? - 코메디닷컴 (kormedi.com)

 

지난해 매출 1천억원 이상 의약품 7품목…국내 제약사 제품은? - 코메디닷컴

지난해 매출 1천억이 넘는 초대형 블록버스터 의약품이 7품목이 배출됐다. 국내 제약사가 개발한 의약품은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한미약품 고지혈증 치료제 ‘로수젯’, HK

kormedi.com

 

등등 좋은 뉴스가 많네요.

이 종목을 매수한 것도 회사 차원에서 좋은 방향의 진전이 있을 것 같아서였는데.. 그 때 예수금이 적어서 소액을 샀지만 수익에서 손해까지 잘 견뎌보았습니다.

현재 -10%가 조금 안되는 수준까지 회복이 되어서 차차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발 급등하지말고 천천히 올라가주길..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