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해외선물] 달러 상승, 나스닥/원유/골드 하락

by 파라크래프트 2020. 9. 5.

안녕하세요 어제 갑작스레 잠이드는 바람에 포스팅을 못했었네요 ㅎㅎ

오늘은 간단히 현시점 해외 선물만 정리

 

하고 주식관련은 주말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실업률 발표 이후 달러 인덱스가 급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실업률 9월4일
달러 지수

 

 

달러가 상승을 하니 선물 상품들이 일제히 하락을 하고 있네요

지난 밤에 나스닥이 큰폭으로 하락을 했는데요, 애플과 테슬라가 나스닥 지수의 하락을 견인했었죠..

오늘은 실업률이 좋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같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나스닥 선물
골드 Gold(2020. 12)
Natural Gas(2020. 10)
Crude Oil(WTI) (2020. 10)

 

천연가스와 원유는 달러 상승만으로 떨어지는지 그 이유들은 주말에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해외 주식 하시는 분들은 사실 어제 수익 실현하고 관망을 해야 했었을 것 같구요

원유 ETF 들고 있는 지인은 8월에 청산하라고 했었는데 정리 했는지 모르겠네요..

 

오늘 전반적으로 백금(Platinum)과 구리(Cooper)와 같은 산업 관련 금속들은 오르고 자산으로 취급받는 금속인 금(Gold)와 은(Silver) 두 상품은 하락을 하고 있네요

 

나스닥은.. 시가총액 상위 종목의 하락때문에 조정을 받지만 최소 1주일부터 최대 한달정도 지켜보고 진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경우 증자 관련 내용을 살펴봐야겠지요..

 

주말에는 지인의 상담 종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지인님, 제발 계좌 운영을 잘 해주세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