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개인 연금] 2024년 31주차... 오늘은 2024년 8월 4일

by 파라크래프트 2024. 8. 4.


휴가를 짧게 다녀왔는데.. 그사이 금요일 미국 장이 또다시 폭락을 했습니다.

나스닥 일봉 차트

지난 목요일부터 보초병을 보내볼까 하다가 휴가이기도 해서 보유 상품들만 조금 추가 매수하는 거로 휴가 전 거래를 마쳤는데.. 역시 더 내리네요.

오늘은 모바일로 간단하게 보유 현황만 올립니다.

우선 수익이 백만 원 넘게 있었는데 전부 빠져버렸습니다.
마이너스가 나버렸네요 ㅎㅎ;;

실시간 계좌 잔고


하지만 이것은 금요일 한국 시장 기준 종가이니 월요일 갭락하며 더 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쉽게도 계좌 20٪정도만 현금으로 갖고 있어서 추가 매수하는데 한계가 있을 거 같은데요.
보유 종목을 더 담을지 지수 추종을 새로 할지는 상황을 좀 더 지켜보고 결정하겠습니다.
휴가 시작날 미국장을 보고 테슬라는 다 정리할까 잠깐 고민했었는데 아쉽네요

엔화가 천천히 올라오고 있어서 비중 일부 정리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엔화를 사뒀으니 정리하면 현금 비중이 늘어나게 되어 추가 매수에 도움이 되겠죠.

엔화 상품 일부 정리


그리고 월초가 되었기 때문에 배당금이 들어왔고요

연금 계좌 배당금

깊은 하락이 나오고 있어서 위기임과 동시에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잘 대응해서 또 계좌를 불려봐야겠습니다.

아직 계좌 10%까지 200만 원 조금 더 남았다고요
물론 배당금을 더해야 하지만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