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연금계좌] 2024년 4주차 (1월 4주차) 현황

by 파라크래프트 2024. 1. 28.

2024년 4주차 (1월 4주차) 현황

연금 계좌

연금계좌라서 ETF 상품들.. 레버리지 인버스는 매수가 안됩니다..


 
 
주중까지 상품들의 비중을 아주 조금 더 늘렸을 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어느덧 계좌에 현금 비중이 매우 줄어들었는데요,
나스닥 지수를 주저하다가 놓친 부분에 저평가 위주의 상품들로 많이 담아버렸네요
하지만 대략 계좌의 20% 정도는 계속 현금으로 들고 있을 예정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목표는 나스닥 또는 코스피 지수 폭락시 저점 매수구요
그럴때를 위해 현금비중은 필수죠.
 
한가지 다른 점은 테슬라 관련 상품을 추가 했다는 점 입니다.
지난주 초반까지 천천히 내려오던 테슬라 주가가 상당히 급락을 했습니다.
 

테슬라 일봉 차트

 
그래서 동료들이 목요일 부터 조금 산거 같은데요..
저는 일단 보초병 개념으로 호가창에 나눠서 걸어놓은 것들 중 절반이 매수가 되었습니다.
상품명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대략 50만원 정도 되겠네요
밸류체인이기 떄문에 테슬라에만 투자하는 것은 아니고 이름을 들어봤을만한 굴직한 종목들이 worldwide로 들어가네요
 

  1. 테슬라 (26.00%)
  2. 디렉시온 데일리 테슬라 불 1.5X 셰어즈 (23.79%)
  3. 엘앤에프 (2.88%)
  4. LG에너지솔루션 (2.77%)
  5. 삼성전자 (2.72%)
  6. LG이노텍 (2.69%)
  7. STM (2.68%)
  8. 엔비디아 (2.67%)
  9. CATL (2.63%)
  10. 엘지디스플레이 (2.62%)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시가총액 1, 2위를 엎치락 뒤치락 하는 와중에 테슬라 혼자 하락을 하였습니다.
미국시장 혼자 좋고 환율까지 높아서 들어갈 수 없는 시장을 만들어놓아서 구경만 하는데 많아 아깝습니다.
혹시라도 미국 시장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은 환율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달러/원 환율 일봉 차트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에게 물어본 테슬라 주가 하락과 해당  ETF에 대한 설명입니다.
세상이 점점 개인의 창의성과 의지를 펼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하락은 최근 몇 달간 지속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 테슬라는 수년 만에 가장 부진한 분기 실적을 발표하였고, 이로 인해 월가에서는 테슬라의 전망에 대한 우려가 커졌습니다. 이에 따라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낮추고, 주가는 급락하였습니다. 최근 2024년 1월 25일, 테슬라의 실적 악화 전망에 주가가 10% 넘게 급락하였습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12.13% 내린 182.63달러에 마감했습니다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는 한국투자 ACE ETF에서 운용하는 상품으로, 테슬라와 테슬라 밸류체인 기업들에 투자하는 액티브형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Bloomberg EV Supporters Plus Tesla Price Return Index’를 비교지수로 하여 초과 성과를 추구합니다. 현재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의 현재가는 10,730 원이며, 순자산은 2,057억 원입니다1.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라는 의미입니다. ETF는 여러 종목에 분산투자하면서 주식처럼 현재 가격에 사고 팔 수 있는 상품입니다234.
한국에서는 KODEX, TIGER, KINDEX 등 다양한 ETF 상품이 존재합니다. ETF 상품은 투자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ETF 상품을 선택할 때는 수수료, 운용사의 신뢰도, 투자 대상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꽤 오래 지속되어 온 구글의 독주를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얼마나 저지하고 왕좌를 되찾아올지 보는 관점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