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국내주식] 집중력 부재의 결과 - 테고사이언스

by 파라크래프트 2024. 2. 14.

 

 

테고사이언스를 절반 손절 했... 아니...  테고사이언스가 절반 손절 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손가락이 실수를....

 

아아아앜

 

제가 사용하는 증권사는 서버주문이라는 기능을 통해 90일간 조건부 매수/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벌써 수년 전 부터 이 기능 하나 떄문에 선택한 증권사인데요

그때 당시에 키움증권은 PC를 켜놓아야 당일인가만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작년에 걸어놓고 연휴를 마감하며 상태들을 확인하고 있었는데 전부 기간이 만료되어서 조건이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워낙에 손실율이 크기 때문에 급한 마음없이 쉬는 날을 기다렸던 것인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T/S 목표 이익이 10% 이상이며, 고점대비 1% 하락

으로 세팅을 했었습니다.

 

서버 주문 메뉴 화면

 

위으 4개 종목들을 다 세팅하고 잠시 유튜브를 검색하며 세번째 네번째를 세팅하였는데...

T/S 목표 현재가가 10원 이상이며, 고점대비 1원 하락

으로 숫자만 바꾸고 디폴트로 되어 있는 현재가, 원, 원 을 변경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조건포착내역

 

젠장.. 기능은 확실하구만

 

 

하필이면.. 그나마 남은 다섯 종목 중 가장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 종목을...

저 순서는 내가 바꿀 수 없는 것인가...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시 매수를 하기 시작했고...

아마도 평단가 33,000원 즈음이었으니...

아 몰랑 대충 원래 평단 근처로 추정되는 40% T/S 목표 걸어놓고 있습니다.

전부 재매수 되면 그때 정확하게 수정하겠습니다.

서버 주문 메뉴 화면

 

 

평단가가 내려가서 대응하기 용이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집중해야 할 때는 집중합시다.

몇년차인데 이따위 실수를...

오랫만에 국내 주식 포스팅이 이런 주제라니

........................

그리고 원화 채굴 열심히해서 예수금을 늘려 추매를 해야겠네요...

 

 

 

오늘에 교훈

호랑이 굴에 물려가도 정신"을" 차려야 산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