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5월 22일

by 파라크래프트 2022. 5. 22.

한국장 반등

바이든 대통령 방한

FOMC회의록 확인 필요



지난 한 주 미국 시장에 비해 국내시장은 다행히 큰 하락 없이 지나갔습니다.

KOSPI 일봉 차트

KOSDAQ 일봉 차트


경기 침체 우려가 아직 사라지지 않은 가운데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여 삼성전자 평택 공장 방문 등 일정을 소화하고 일본으로 향했습니다.

중극 금리 인하로 인해 지난 20일(현지시간) 유렵의 주요국 증시도 상승했다는 뉴스도 함께 있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news/news_read.naver?article_id=0013194114&office_id=001&mode=mainnews&type=1&date=2022-05-21

[유럽증시] 중국 금리 인하에 상승 마감 : 네이버 금융

유럽 증시 상승 (GIF)[제작 남궁선. 게티이미지뱅크 제공](파리=연합뉴스) 현혜란 특파원 = 유럽 주요국 증시는 20일(현지시간)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 거래일 종

finance.naver.com



이번주에 여러가지 일정들이 있으니 변동성이 줄어들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5월 23일~25일 다보스 포럼
5월 23일 JP모건 투자의 날
5월 24일 쿼드 정상회의(미국, 일본, 호주, 인도)
5월 26일 한국은행 금융통화 위원회, FOMC 의사록 공개

이에 따라 달러 인덱스와 달러/원 환율이 급변하게 된다면, 주식시장도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될 것 같아요
다만, 한미 정상회담 관련된 업종이나 테마군은 수요가 집중될 두 있을 것 같습니다.

보유 계좌는 현재 마니커만 수익과 손실 근처에서 움직이고, 전부 손실중입니다.


당분간 시장의 상황이 안정되기 전까지 추가 매수는 지양할 계획이구요, 새로운 종목에 대한 탐색도 변동성이 멈출때까지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되어 보류할 예정입니다.
최근, 테라와 같은 가상화폐로 큰 피해를 입은 지인들이 많으신데.. 모쪼록 마음과 몸을 치유하고 보듬어주는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