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국내 주식] 계좌 복구하기

by 파라크래프트 2023. 6. 18.

 
개별 종목들이 시세를 주고 있습니다.
메타바이오메드가 수익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추세적으로 아직 꺾이지 않고 있지만, 워낙에 평단이 높아 마이너스가 컸었기에 분할해서 청산을 하여 이제 원래 매수 금액의 약 20% 정도 남은 상황입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

익절하고 남은 종목들 이제 복구를 시작할 시점이네요 내년 봄까지 얼마나 복구할지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주식관련 아니 계좌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2020년에 비해 2021

paracraft.tistory.com

 
계좌 복구에 전념하기로 생각하고 포스팅 했던 초반 글을 보니 -50%가 넘어갔었네요
그랬던 종목이 어느덧 +까지 왔습니다.
 
보유 비중의 80% 정도까지는 정리가 되었습니다.
조금 더 올라왔다면 거의 다 정리가 되었을텐데, 전업 투자가 아니다보니 보면서 대응하는데는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10개 종목이 넘었던 계좌에서, 복구를 위해 신규보다는 기존 종목들의 평단 낮추기와 청산에 집중하여 현재 8 종목이 남아있고, 메타바이오메드가 조금 더 상승을 한다면 전부 정리하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정리 못한 마니커가 먼저 시세를 주지 않을까 생각중인데, 원풍물산이 최근 강하게 시세를 주고 있어서 두 종목 모두 청산하면 현재 평가액 기준으로 20~30%에 해당되는 금액이 되니 계좌 복구 프로젝트에 조금 더 힘을 받을 수 잇을거 같습니다.

 
비중이 큰 녀석들이 손실이 가장 크고, 아직 매수하기에 좀 애매한 흐름 같아서 좀 더 조사를 해보고 어떤 종목을 추매하여 평단을 낮출지 고민해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